로라 메르시에

아티스트의 비전

"플로리스 페이스 (자연스럽고 완벽한 얼굴)" 메이크업의 선구자인 로라 메르시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로라 메르시에 코스메틱스, 스킨케어, 바디 & 배쓰 그리고 프래그런스를 만든 창립자 입니다.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제품들, 프랑스의 고전적인 아름다움, 아티스트리 테크닉 그리고 "하우스 오브 플로리스"를 이끄는 혁신적인 선구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로라는 뷰티에 대한 그녀만의 안목과 "당신의 특별함이 당신을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그녀만의 철학을 담아 아티스트리를 선보이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Laura Mercier

Laura Mercier Director, International Education and Events

Laura Mercier, the pioneer of the “Flawless Face”, is a world-renowned makeup artist and creator of Laura Mercier Cosmetics, Skincare, Body & Bath and Fragrance. Laura is the innovative force behind the brand’s iconic products, French aesthetic, artistry techniques and "House of Flawless".

미술가의 안목

프랑스의 프로방스 지방에서 자란 로라는 17세에 파리의 미술 학교에 입학을 합니다. 이후 어머니의 조언에 따라, 그녀는 이젤을 떠나 얼굴이라는 새로운 캔버스로 그녀의 예술적 재능을 옮겨가기로 결정합니다. 그때부터 그녀는 명문 카리타 미용학교에 입학하여 메이크업을 전공하게 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리에 관한 타고난 안목을 가진 성실한 학생이었던 로라는 모든 수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졸업 후 카리타 미용학교에서 교사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동하게 되는데 이때 티볼트 바브레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도 가까이 일을 하게 됩니다.

1980년 대 중반 미국으로 건너간 로라는 미국판 엘르의 론칭과 얼루어, 베너티 페어, 글래머, W 그리고 인스타일 등 다수의 에디토리얼 스프레드 작업에 참여하며 잡지 업계에서 획기적인 커리어를 시작합니다. 10년 동안 보그의 커버지 및 에디토리얼 작업의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해 온 그녀는 각각의 모델들이 지닌 본연의 아름다움을 잘 잡아내며 놀라운 룩들을 선보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유명 인사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그녀는 머라이어 캐리, 셀렌 디온 그리고 사라 제시카 파커와 같은 고객들을 위한 아이코닉한 룩들도 선보입니다.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로라는 기존의 코스메틱 업계에 - 특히 페이스 카테고리에 - 없는 몇 가지 제품들을 주시하기 시작합니다.

메이크업 작업에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찾는 것에서 시작했던 로라의 제품 연구는 더나아가 모든 여성들이 자신이 가진 아름다움의 잠재력을 끌어 낼 수 있도록 도와 줄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까지 확장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6년 로라는 자신의 이름을 딴 로라 메르시에 코스메틱스를 론칭합니다. 모던하고 항상 세련된 느낌의 컬러들로 구성된 팔래트를 바탕으로, 그녀는 그녀의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줄 섀이드들을 하나 하나 직접 개발하게 됩니다.

로라는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 표면을 완벽하게 세팅해 줄 혁신적인 파운데이션 프라이머를 최초로 선보이며 메이크업 업계를 완전히 바꾸어 놓습니다. 로라와 가까이서 작업을 해 본 사람들은 그녀가 - 프랑스어로 본 닌 (혈색이 좋은) - 건강한 윤기가 도는 "노 메이크업"을 표현해 내는데 많은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유명 인사들의 메이크업 작업에서 영감을 받은 로라는 일년 내내 윤기가 도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 고객 또는 이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피부의 광채를 한층 더 향상시키길 원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로라 메르시에 제품들은 업계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다음과 같은 수많은 상들을 수상해 왔습니다: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에 자주 이름을 올리는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저. 인스타일 2015와 2016 베스트 뷰티 바이를 수상한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저-오일 프리. 2016 5월 CEW 뷰티 인사이더 어워드를 수상한 실크 크림 모이스춰라이징 포토 에디션 파운데이션. 얼루어 2016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를 수상한 캐비어 스틱 아이 컬러 인 턱시도. 글래머의 베스트 디자이너 메이크업 프로덕트 오브 2016과 인스타일 2015 베스트 뷰티 바이를 수상한 트랜스루센트 루즈 세팅 파우더.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2016 도구 부문을 수상한 시크릿 카모플라쥬 브러시.

이와 더불어 로라 역시 캘빈 클라인, 도나 카란, 돌체 & 가바나, 베르사체, 발렌티노 그리고 알베르타 페레티 광고에 참여하므로서 수많은 상을 수상합니다. 마돈나, 줄리아 로버츠, 줄리엣 비노쉬, 수잔 서렌든, 이사벨 로젤리니, 브룩 쉴즈, 엘렌 바킨, 멕 라이언, 애슐리 주드, 메릴 스트립 그리고 줄리아 오몬드가 그녀의 고객들 입니다.

로라는 뉴욕 시티, 파리 그리고 프로방스에서 그녀의 시간을 보내며 여전히 미술(페인팅)에서 즐거움과 영감을 찾고 있습니다.